성병클리닉
남성갱년기

성병종류

성병클리닉 > 성병종류

곤지름(성기사마귀)

원인

성교에 의해 전염되는 사마귀입니다. 원인 바이러스는 직접적인 피부
접촉에 의해 전염됩니다. 사마귀가 매우 작아서 정상적인 피부돌기와
잘 구분이 안 갈 수도 있습니다. 곤지름을 만진다고 해서 손이나 입
등으로 전염되지는 않습니다. 남성은 음경, 음낭, 항문 주위, 허벅지와
다리가 만나는 부분에 발생하며, 여성은 소음순, 대음순, 질, 항문주위,
허벅지와 다리가 만나는 부분, 자궁경부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레이저치료, 냉동요법, TCA(산성물질을 접촉시킴), 수술적 제거,
알다라 크림등
* 일반 약국에서 판매하는 사마귀 치료제는 곤지름에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임질(임균성 요도염)

원인

임질균에 감염된 성병입니다. 관계 후 1주일 안에 발병하며, 고름이나
배뇨통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적절한 치료가 동반되지 않으면 생식기의
영구적인 손상을 가져와 불임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치명적인 성병입니
다. 매독에 비해 약 20배 가량 흔하게 발생합니다.

치료

일반적으로 약물 치료가 진행됩니다. 해당 증상이 나타난 환자와 성관
계 상대자가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이는 임질 치료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감염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
입니다. 임질균과 비임질균이 함께 감염되었을 확률이 높으므로, 임균
성 요도염과 비임균성 요도염을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음부헤르페스

원인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음부포진입니다. 구강헤르페스와
성기헤르페스로 나뉘며 음부, 질, 회음부, 자궁, 항문에 발생하는 포진
형태로, 높은 감염율과 가려움증, 따가움, 짓무름 등을 유발합니다.

치료

약물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지만, 건강상태에 따라 재발율이 높습니다
특히 임신상태인 경우 출산 시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후에는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매독

원인

트레포네마 팔라디움이라는 세균에 의해 성기 살점이 떨어져나가고,
피부발진 , 고열, 탈모, 편도선염, 독감증세 등이 발생한 뒤 아무 증상이
없는 잠복상태로 존재하며 심장, 간, 뇌 등 의 내장기관을 파괴하여 사
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치료

주사나 약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주기적인 피검사를 진행하여 완치판
정을 받아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면 치명적인 후유증을 가져오므로 반드시 초기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