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엘피부비뇨기과의원
여러분의 곁에는 항상 지엘 의원이 있습니다
  • QUICK MENU
  • 병원소개 바로가기
  • 성병클리닉 바로가기
  • 피부클리닉 바로가기
  • 수술클리닉 바로가기
  • 오시는길 바로가기

데코 과민성방광 여성 · 소아비뇨 > 과민성방광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소변이 배출되는 증상입니다.긴장성 요실금과 폐경이 이후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발병하기도 합니다.
데코 원인
  • 기질적 원인
    신경인성 방광
    심리적 원인
  • 기질적 원인으로는 남성은 전립성비대증, 여성은 복합성 요실금 등에 의한 방광기능의 변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경손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척수손상, 뇌졸중,뇌종양, 파킨슨씨병, 치매, 골반강 내의 수술 및 출산이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급성방광염, 심리적 요인, 방광 내 이물질 등 다양한 원인으로 과민성 방광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코 원인

과민성 방광의 치료법으로는 행동치료법과 약물치료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발병 초기에 저희 지엘의원의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행동치료법은 환자교육, 수분조절, 방광훈련, 골반근육운동, 전기자극치료, 바이오피드백, 신경조절법등으로 약물치료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약 2개월~3개월 정도로 진행되며, 호전 혹은 완치가 가능합니다.
약물치료법은 방광평활근 수축을 억제하는 약물을 사용하여 방광의 저장기능을 개선시켜 소변보는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입마름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약물은 항무스카린제가 사용됩니다.